선정배경
-
지리정보시스템, 원격탐사, 시각화와 프로그래밍 등 공간정보와 관련된 전문 지식을 체계적으로 학습한 융합형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는 창의적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함.
-
공간정보 활용 전문가, 전문 분석가, 지적 및 측량 기술자, 디지털 콘텐츠 개발자, 전문지도 제작자 등 분야로의 진로를 위해 교양과목 수강과 비교과 교육과정 이수를 권장함.
전공, 교양, 교육과정 이수에 따른 핵심역량 분석도
-
전문지식탐구분야는 400이 조금넘는 수치를 보입니다.
-
다양성존중분야는 200중반에 조금넘는 수치를 보입니다.
-
융복합분야는 400에 중반의 수치를 보입니다.
-
윤리실천분야는 300정도의 수치를 보입니다.
-
창의적문제해결 분야는 400이 조금안되는 수치를 보입니다.
전공, 교양, 비교과 교육과정 이수설명
전공, 교양, 비교과 교육과정 이수설명
구분 |
전공 |
교양 |
비교과 교육과정 |
1학년 |
1학기 |
|
|
|
2학기 |
|
|
|
2학년 |
1학기 |
-
GIS이론과실습
-
관광과여가공간의이해
-
원격탐사와사진측량개론
|
|
|
2학기 |
|
|
|
3학년 |
1학기 |
-
공간정보소프트웨어활용
-
공간디자인CAD소프트웨어
-
원격탐사영상분석
|
|
|
2학기 |
|
|
|
4학년 |
1학기 |
|
|
|
2학기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