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 발전방향 수립
교육목적 및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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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격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미래사회를 이끌 실내디자인 리더 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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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의 새로운 첨단문화를 주도할 창의적 실내디자인 리더 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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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정보사회가 요구하는 다기능적, 복합적 실무형 실내디자인 리더 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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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명대학교 교육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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변화의 방향 (smart 2025 실내디자인전공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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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과과정체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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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reativity
학과발전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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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성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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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화분야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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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점교과목 (core studio) 중심연계 과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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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정규과정 (각종, 세미나, 워크샵)의 활성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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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수 세미나를 통한 현장상황의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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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용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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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줌심의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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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 실무 중심의 교과목 체계 및 연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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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실습을 통한 실무능력 배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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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DR 개발을 통한 진로체계 수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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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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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와 서유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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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대학과의 국제협력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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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 워크샵 활성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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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직접취업
실용적 교과과정의 의미
교과과정 실용화
정책수립/학내제도화
정책↔검증
실험, 연구의 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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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중심학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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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ordinator로서의 실내디자이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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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무 실행능력을 갖춘 실내디자이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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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과 일치된 학습환경
교과과정 변경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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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교과목 체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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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과목 유지 : 점진적 변화 및 혼란 방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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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과목연계교육체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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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과발전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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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교과목 체계 및 내용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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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술 디자인 교육 실무중심 교육 , 상명대학교 성격 수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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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진체계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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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년별 목표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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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 교과목 체계, 도제식 연계교육체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