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과대학 | 디자인대학 | 학과명 | 커뮤니케이션디자인전공 | ||||||||||||||||||||
---|---|---|---|---|---|---|---|---|---|---|---|---|---|---|---|---|---|---|---|---|---|---|---|
CDR명칭 | 소셜이노베이션 전문가 | ||||||||||||||||||||||
교육목표 | 인간과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로서 이윤의 극대화를 넘어 사회적 가치를 고려해 혁신적인 비지니스 모델을 도출하는 소셜이노베이션 분야의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 ||||||||||||||||||||||
담당교수 | 방경란 | ||||||||||||||||||||||
진출분야/직업군 | 소셜이노베이션 전문가 | ||||||||||||||||||||||
진출 세부분야 | 디자인 기획 및 비평가, 사회문제 분석가, 컨설턴트, 서비스 디자이너 | ||||||||||||||||||||||
교육과정 (총 30 학점) |
|
||||||||||||||||||||||
필요(관련) 자격사항 (발급기관명) |
시각디자인사(한국산업인력공단), 서비스경험디자인사(한국산업인력공단) | ||||||||||||||||||||||
필요 직무능력 | 디자인 리서치 분석, 비주얼아이데이션 적용, 시각디자인리서치조사, 시안디자인개발, PR커뮤니케이션 | ||||||||||||||||||||||
필요 기초능력 | 의사소통, 문제해결, 자기개발, 대인관계, 정보, 조직이해, 직업윤리 | ||||||||||||||||||||||
기타 특이사항 | |||||||||||||||||||||||
교양교육과정 | 문화콘텐츠스토리텔링전략,빅데이터와소셜마케팅 | ||||||||||||||||||||||
비교과교육과정 | 상명프레젠테이션대회,창업동아리,진로검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