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과대학 | 디자인대학 | 학과명 | 패션디자인전공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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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DR명칭 | 패션비즈니스 전문가 | ||||||||||||||||||||||
교육목표 | 빠르게 변화하는 글로벌 패션 산업에서 주도적 역할을 담당할 학문적, 실무적 경쟁력을 갖춘 패션비즈니스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함. 글로벌 패션 트랜드와 디자인 감각을 바탕으로 소비자와 마켓 동향을 분석하고, 그에 맞는 상품기획, 바잉, 소싱, 유통 등 패션비즈니스와 관련된 전반의 지식과 실무 능력을 훈련함. | ||||||||||||||||||||||
담당교수 | 염혜수 | ||||||||||||||||||||||
진출분야/직업군 | - 패션 머천다이저(MD): 패션업체, 백화점 또는 홈쇼핑 등 홈쇼핑 등 다양한 패션 유통 업체에서 상품기획 및 패션에 대한 소비자 조사 및 판매 촉진 전략 등에 관한 업무를 담당. - 비주얼머천다이저(VMD): 패션 브랜드의 마케팅 목적 달성을 위하여 매장을 브랜드의 콘셉트에 맞게 스타일링, 진열, 연출하는 기획전문가. - 패션 정보 분석 및 컨설턴트: 소재회사 또는 패션 정보회사에서 국내외 패션 트랜드와 소비자, 컬러, 소재 트랜드 등을 분석하는 업무를 담당. - 패션 바잉 및 소싱 전문가: 최근 패션산업이 글로벌화 되면서 세계유명 브랜드의 글로벌 패션 상품기획이나 바잉에 대한 업무를 담당. - 패션저널리스트: 패선관련 전문 잡지 및 신문사, 패션 전문 TV 등에서 패션분야 담당 기자나 패션 문화 비평 업무를 담당. | ||||||||||||||||||||||
진출 세부분야 | 패션아트디렉터, 패션기획자, 패션유통관리자, 패션정보기획자, 패션바이어, 해외수출입영업, 패션제품소싱전문가, 패션브랜드매니저, 패션에디터, 패션컨설턴트, 트렌드 분석가, 패션관련창업 | ||||||||||||||||||||||
교육과정 (총 39 학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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필요(관련) 자격사항 (발급기관명) |
패션머천다이징산업기사(한국산업인력공단) 사회조사분석사(한국산업인력공단) 샵마스터(한국직업연구진흥원) 비주얼머천다이징(한국직업연구진) | ||||||||||||||||||||||
필요 직무능력 | 패션시장 현황분석, 패션상품 판매분석, 패션브랜드 전략기획, 패션상품 예산기획, 시즌전력수립, 패션상품기획, 패션상품품평, 패션상품 생산·영업 | ||||||||||||||||||||||
필요 기초능력 | 의사소통능력, 문제해결능력, 자기개발능력, 자원관리능력, 정보능력, 기술능력, 대인관계능력, 수리능력, 컴퓨터활용능력, 외국어능력 | ||||||||||||||||||||||
기타 특이사항 | |||||||||||||||||||||||
교양교육과정 | 디자인프레젠테이션,빅데이터와소셜마케팅,실무영어 | ||||||||||||||||||||||
비교과교육과정 | Let's피어오름(학습),캡스톤디자인경진대회,Let's피어오름(창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