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소개

찾아오시는 길

원장인사말

연혁

인사말

장덕호

상명대학교 교육대학원을 찾아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시대와 사회의 문명사적 전환에 따라 생활환경이 급속히 변화하면서 교육의 중요성은 점점 더 커지고 있습니다. 인류는 지난 수백 년 동안 변함없이 “교육의 세기”를 외치면서 개인과 국가 그리고 인간세계의 앞날을 교육에 의존하려 합니다.

기존의 가치관과 삶의 방식으로부터의 전환을 요구하는 21세기 지식정보시대의 관건 역시 교육입니다. 학교와 교사는 열린 사고와 창의성을 지닌 인재를 양성해야 합니다.

상명대학교 교육대학원은 시대의 요구에 부응하여 학교교육을 담당할 교사를 양성하고 재교육하는 데 필요한 전문교육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특히 교육현장에서 노력하는 교사들을 위해 최신의 교육학 지식과 전공 지식을 효율적으로 결합하여 제공하려 합니다. 상명대학교 교육대학원은 고유한 인격의 발현은 물론 궁극적으로 인류의 공존과 번영을 목표로 하는 미래 지향적 교육을 담당하게 될 교사들이 “학교교육학”의 관점에서 전공 및 직업지식을 겸비할 수 있도록 정선된 교육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제까지의 경험과 성과를 바탕으로 상명대학교 교육대학원은 창의적 교원을 양성하는 데 더욱 박차를 가할 것입니다. 교사들이 지혜와 비전을 지닌 최상의 교육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지식과 문명의 전지구화 및 문화의 상호교류가 급속히 진행되는 오늘날 학교교육 전문가가 되길 희망하시는 교사 여러분들의 적극적 관심과 참여를 기대합니다.

상명대학교 교육대학원장 장덕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