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과대학 | 디자인대학 | 학과명 | 세라믹디자인전공 | ||||||||||||||||||||
---|---|---|---|---|---|---|---|---|---|---|---|---|---|---|---|---|---|---|---|---|---|---|---|
CDR명칭 | 세라믹디자인산업 분야 경영 전문가 | ||||||||||||||||||||||
교육목표 | 세라믹디자인 산업의 전략적 기획 능력, 세라믹 기술 기반의 디자인 역량, 비지니스 관리 능력 등을 학습하여 최고의 차세대 세라믹디자인 분야의 리더로써 거듭날 수 있도록 실무적인 지식과 경험을 습득한다. | ||||||||||||||||||||||
담당교수 | 김희균,송준규,홍엽중 | ||||||||||||||||||||||
진출분야/직업군 | 리빙라이프산업 경영 분야,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분야, start-up 분야, 문화예술관련 기획 관리자 | ||||||||||||||||||||||
진출 세부분야 | 머천다이저,상품기획자,생산MD,세라믹기술자,제품생산관리자,MD,VMD,창업,인테리어코디네이터,도자공방자영,주얼리코디네이터,문화기획자,전시기획자,도예지도교사 | ||||||||||||||||||||||
교육과정 (총 33 학점) |
|
||||||||||||||||||||||
필요(관련) 자격사항 (발급기관명) |
세라믹기술사(한국산업인력공단) | ||||||||||||||||||||||
필요 직무능력 | 경영기획수립,고객분석과 데이터관리,마케팅시장 환경분석,브랜드관리,유통채널관리,제품전략수립 방향설정,디자인 프로젝트 기획/계획수립,양산관 | ||||||||||||||||||||||
필요 기초능력 | 의사소통,수리,문제해결,대인관계,정보,기술,자기개발,자원관리,조직이해 | ||||||||||||||||||||||
기타 특이사항 | |||||||||||||||||||||||
교양교육과정 | 경영학개론,기업가정신과창업모델,발명과창업,예술,비즈니스,문화와함께하는지식재산권법입문,현대공예산책,협력적의사소통 | ||||||||||||||||||||||
비교과교육과정 | 진로검사,학습검사,심리검사데이,Let's피어오름(취업),상명튜터링,캡스톤디자인경진대회,3D프린터구동및활용교육(실습) |